728x90

최근 클럽가를 흔들어놓고 있는 곡이 있다. 단순한 비트에 올드풍 잔뜩 풍기는 보컬과 중독성 짙은 후렴구로 처음듣는 이는 물론 자주 들어본 이들에게도 지속적으로 어필하고 있는 노래. "We No Speak Americano"이다. 클럽과 스윙 하우즈 장르의 음악을 하는 호주 출신의 듀오 Yolanda Be Cool이 만든 곡인데, 작년에 오스트리아, 벨기에, 불가리아, 체코, 덴마크, 유럽, 핀란드, 프랑스, 독일, 헝가리, 아일랜드, 네덜란드, 루마니아, 스코틀랜드, 슬로바키아, 스웨덴, 스위스, 영국에서 음악 챠트 1위를 기록한 범세계적 히트곡인 셈이다. 작년 말, 우리나라에도 상륙해 클러버들의 진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기도 하다. 

최근 "Electric Method"(전문 DJ로 웹상에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디제잉/믹싱한 UCC 공개하므로써 유명해짐)가 쿠엔틴 타란티노(Quentin Tarantino)의 영화를 활용해 만든 "The TARANTINO Mix"를 보고 대단하다는 생각과 우리나라의 감독의 작품으로도 저런 Mix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처음 떠오른 감독이 바로 "박찬욱" 감독. 아직 영상편집이라곤 경험이 전혀 없었기에 프리미어나 베가스 프로그램을 구하려다 체험판 밖에 구할 수 없자, 윈도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윈도우 무비 메이커(Window Movie Maker)를 이용하여 노가다성으로 시간을 투자해 만들어 보았다. 활용한 영상으로는 제 57회 칸 영화제 심사위원대상에 빛나는 박찬욱 감독의 2003년 작 "올드보이(Old Boy)"고 배경음악은 위에 소개한 "We No Speak Americano"이다. 


Old Boy No Speak Americano By 옥샵(Okshop)


앞서 언급한 더 타란티노 믹스도 첨부합니다.

*THE TARANTINO MIX By Electric Method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