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우는 아이 어떻게 하면 울음을 그치게 할 수 있을까?



얼마전 포털사이트에 이슈가 되었던 동영상입니다. "레게홀릭 아기" 또는 "밥 말리 아기"라는 이름으로 여러 블로그에 소개되었고 심지어는 온라인 기사로까지 작성되었을 정도니 해외 토픽감이었던 셈인데요. 참 우는 아기까지 달래주는 밥 말리의 노래는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아이의 아버지가 말했던 것 처럼 이것이 바로 레게의 힘이고 밥말리의 힘인 것 같네요. Weed(대마)와 Legalize It(대마를 합법화하라는 Peter Tosh의 곡)까지 언급한 것은 좀 앞서나갔다고 생각되지만 참 영특한 아이의 아버지란게 부럽기까지 하네요ㅋㅋ

노래를 한번 감상해보실까요?




가사에서 읽을 수 있다시피, 이는 아메리카로 강제 수송된 아프리카 전사들에 대한 이야기이자 밥 말리가 부르는 자신들의 뿌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백인들 틈 속에 제 목소리를 내지 못했던 흑인들은 "나는 왜 피부가 검을까? 죄를 지었기 때문일까? 나는 도대체 어디서 튀어나온 걸까? 나는 도대체 누굴까?"라고 묻기도 했는데 밥 말리는 이들에게 우리의 뿌리와 고향은 아프리카 대륙이라고 깨우쳐 주고 있는 것 입니다. 레게 홀릭 아이가 이 모든 이야기를 알지는 못하더라도 경쾌한 리듬과 진실한 마음이 담긴 밥 말리의 목소리 정도는 알아 듣고 저렇게 즐거워 하는 것 아닐까요?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 아이가 울거나 징징댈 때 노래를 한번 들려줘보세요. 특히 제가 추천하는 노래는 밥말리와 같은 레게 음악인데요. 레게를 많이 안 들어봐서 그렇지 들어보면 우리의 국악/트롯과 많이 닮아있답니다.



그럼 레게 음악을 어디서 들을 수 있나?


제가 따로 운영하고 있는 레게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밥 말리에서부터 옛날 올드 레게, 현대 레게, 레게 락 밴드 뿐만아니라 국내 레게 음악과 밴드에 대한 정보가 다양하답니다. 


ㄹㅔㄱㅔ 바로가기: http://reggae.tistory.com
0





728x90

+ Recent posts